Letter from Samuel Kim

Letter from Samuel Kim

Prayer Letter from Missionary to China

JANUARY 20, 2020


중국 선교사로부터 온 기도 편지

2020년 1월 20일

기도하고 계시는 목사님들 그리고 교회 가족들에게,

올해는 중국에 온 지 4년 째 되는 해이며 우리는 올 7월에 예정대로 미국으로 휴가를 갈 예정입니다. 저는 가을 학기 수업을 빠질 예정인데, 그렇게 하면 제가 7개월 동안 현재의 교회들과 새 교회들을 방문할 수 있게 됩니다. 우리는 믿는 사람들과의 교제가 그리웠었는데 교회 가족들을 만나서 시간을 보낼 일이 기다려집니다. 중국에서 제게 가장 힘든 일 중의 하나가 드러내 놓고 복음을 나누는 데 제약이 있다는 것입니다. 저는 미국에 있을 때 항상 전도활동이나 여러 가지 사역에 참여했었는데, 전도지를 나누어주거나 문을 두드릴 때 두 번 생각해 본 적이 결코 없었습니다. 미국에 돌아가서 전도를 나가고 새미와 존을 데려가서 사람들에게 드러내 놓고 예수님에 대해 말을 할 것을 생각하니 흥분이 됩니다. 저는 미팅과 미션 컨퍼런스 일정을 달력에 표시하기 시작했습니다, 우리가 2020년 7월에서 2021년 1월 사이 그곳에 있을 때 저의 가족이 와 주기 바라신다면 제게 알려주십시오.

코로나바이러스가 중국과 세계에 퍼지고 있는 가운데, 인구 40만인 시골인 연길도 정말 공포를 마주하고 있습니다. 연길에는 우한에서 버스를 타고 여행을 온 남자가 있어서 병원에서 검사를 받고 있지만 아직 바이러스에 감염된 사람은 없습니다. 연길과 이웃 도시들에서는, 모든 관공서와 학교들, 사람들이 많이 모이는 장소는 무기한 문이 닫힌 상태이며 가능한 집 안에 머무르라는 비상 문자가 전송되어 오고 있습니다. 지난 몇 주 동안, 저는 복음을 한 번도 들어보지 못하고 이미 죽었거나 죽음을 맞이하고 있는 영혼들을 생각하지 않을 수 없었습니다.

코로나바이러스는 중국의 한 수산시장에서 감염된 한 사람으로부터 시작되어 죽음과 공포로 이어지고 있습니다. 하지만, 우리는 중국 전역의 사람들에게 생명과 기쁨을 가져올 수 있는 전파할 복음이 있습니다. 한 달도 지나지 않았는데 온 나라가 바이러스에 대해 알고 있습니다. 중국 전역에 복음을 전파하는 것이 가능할까요? 성경은 이렇게 말합니다, 사도행전 6:7 “[하나님]의 말씀이 자라나서 예루살렘에서 제자들의 수가 크게 늘어나고 제사장들의 큰 무리도 믿음에 순종하니라.” 그렇습니다, 저는 하나님의 말씀이 늘어나고 중국의 모든 사람들이 좋은 소식, 복음을 들을 수 있을 것이라고 믿습니다. 저의 가족의 안전과 보호 그리고 중국에 있는 혼들을 위해 계속 기도해 주십시오.

중국에 있는 여러분의 선교사, 사무엘 김